010-6581-5258
hdunique@daum.net
전라북도 부안군 진서면 청자로 473-1 A동 B101호
Portfolio
경상남도탁구협회 경기관리시스템 개발

대회 운영자는 경기관리시스템을 이용하여 대회설계부터 대진표 작성, 대회 진행, 그리고 대회결과에 따른 상장출력까지. 대회 운영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대회 참가자 등 일반 사용자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대회 운영자가 올리는 대회와 관련된 모든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전달받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금 대회 상태를 한 눈에! 대회 상태 제공
아직 참가신청을 할 수 있을까? 접수마감일이 얼마나 남았지? 대진표는 언제 나오지? 대회 진행이 어떻게 되고 있을까? 누가 이겼지?대회에 참가하거나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모든 것! 대회 상태 표시로 간편하게 궁금증을 해결해줄 수 있습니다.
참가 접수 중
현재 대회 참가신청 접수를 받고 있는 대회를 말합니다. "지금 이 대회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를 알려주는 것이죠.
참가 접수 완료
대회 참가신청 접수가 완료된 대회이자, 대진표 작성이 완료되기 직전 상태의 대회를 말합니다.
대회 일정에 따라 대회 참가신청이 완료되면, 대회 운영자는 대회 상태를 ‘참가 접수 중’에서 ‘참가 접수 완료’로 변경해 줍니다. 이때, 대회 운영자는 경기관리시스템을 이용하여 참가 신청한 선수들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대진표 자동 편성 및 조정에 들어갑니다.
대진표 작성 완료
대회 상태에 ‘대진표 작성 완료’가 뜨면, 대회 운영자가 경기관리시스템을 통해 자동 편성 및 조정한 대진표가 홈페이지에 공개됩니다. 대회 참가자들을 비롯한 일반 사용자들 모두 대회 대진표를 조회하고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대진표 파일을 따로 올릴 필요도 없고, “대진표 올렸습니다!”와 같은 공지사항을 따로 올릴 필요도 없습니다.
대회 진행 중
현재 진행 중인 대회를 말합니다.
홈페이지에서 현재 진행 중인 대회의 진행상황과 결과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대회 종료
종료된 대회를 말합니다. 종목별 수상자 등 대회 전체 결과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대회 설계
대회명, 대회일시, 대회장소, 협회/주최명, 문의, 계좌번호 등 대회 관련 정보들을 각 입력칸에 차례로 입력합니다. 이중 대회장소는 장소 이름과 지도 URL을 함께 입력하면, 사용자들이 대회 장소 위치를 지도로 더욱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부적인 대회 요강 내용은 게시판에 적고, 관련 첨부파일도 올릴 수 있습니다..
경기형태와 종목을 선택하는 것으로 본격적인 경기 설계가 시작됩니다.먼저, 이번 경기에서 진행할 경기형태를 선택하고, 경기형태 별로 종목을 추가한 후 종목 이름(그룹) 출전 가능한 부수, 참가 마감인원, 수상범위, 승점, 경기방식 등을 각각 입력 또는 선택합니다. 이 모든 정보들을 입력하고 나서 ‘저장’을 클릭하면 1개 대회의 설계가 모두 완료됩니다.
대회가 정상적으로 등록되면, 먼저 관리자의 경기관리시스템에는 다음과 같은 관리 화면이 나옵니다. 대회 설계 내용뿐만 아니라 대회 참가자 내역과 상장, 대진표, 대회 진행사항, 결과까지 모두 이 곳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대회의 상태부터 각종 정보 확인, 그리고 대회신청까지 할 수 있습니다.
# 참가자 및 참가비 관리
회원(선수)들이 홈페이지를 이용해 대회 참가신청을 하면, 그 즉시 대회 관리자는 경기관리시스템을 통해 참가 신청한 동호회(클럽) 및 선수들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 참가 신청한 동호회(클럽) 및 회원 수에 대한 집계와 동호회(클럽) 별로 몇 명이 참가 신청했고 참가비가 총 얼마인지, 그리고 이후 입금된 참가비는 금액을 입력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대진표 편성 및 관리
대회 상태를 ‘참가 접수 중’에서 ‘참가 접수 완료’로 변경하면, 현재까지 신청 접수된 신청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모든 종목의 대진표가 자동 편성됩니다. 이렇게 자동 편성된 대진표에 대해 대회 관리자는 직접 수정 가능합니다. 신청인원 수를 고려하여 기본 1개 팀으로 편성된 대진표를 2개 팀 이상으로 나눠 구성할 수도 있고, 대진표 내의 선수 또는 팀의 위치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작성된 대진표는 대회 관리자가 대회의 상태를 ‘참가 접수 완료’에서 ‘대진표 작성 완료’로 변경하면, 바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고 모든 참가자들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한글 등의 대진표 파일을 업로드 할 필요가 전혀 없답니다.
대진표/오더지도 미리미리~ 출력할 수 있습니다.
# 리그전 순위 입력 후 바로 본선 편성
리그전 순위 결과를 입력하는 즉시, 바로 아래에 있는 토너먼트 표에 선수 이름이 들어갑니다.
상대 선수가 정해지면 오더지도 바로 출력~ 승자를 선택하는 방법도 클릭 한 번으로 간단하게~
# 대회진행부터 결과까지 한 페이지에서
본선 경기를 진행하는 도중, 설정된 수상범위 내에 수상자가 결정되면 하단 결과표에 바로 정보가 들어갑니다. 이렇게 이름이 들어간 자리의 상장 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수상자 정보가 입력된 상장을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 Tel. 010-6581-5258
  • E-mail. hdunique@daum.net
  • TOP